질문 : 연말정산 신청완료 여부와 환급금이 있다면 어떻게 조회할 수 있는지
안녕하세요..
올해 1월에 퇴사를 했는데 연말정산을 퇴사한 회사에서 해준다고 했거든요.
그런데, 몇달이 지나도 연락이 없어서요.
연말정산 신청이 접수 된건지. 그리고 환급금을 못받았는데 환급금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세요
답변 :
퇴사자의 연말정산은 잘 챙기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. 직접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.
국세청 홈텍스에 접속 후 "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"을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
My홈텍스 (좌측상단에 위치)
> 연말정산, 지급명세서 좌측 하단메뉴(현금영수증 아래)
>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
에서 조회하면 환급금 발생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.
신고서 항목의 (76)번 차 감 징 수 세액 부분이 마이너스 (-) 이면 환급이 발생한 것이고
부호없이 숫자만 쓰여 있다면 납부해야 할 금액입니다.
그런데, 회사에선 퇴사한 사람의 연말정산 공제를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았을 경우가 있는데,
인적공제등 공제여부가 빠짐없이 입력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.
'세무 > 세무 사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근로소득이 없고 퇴직소득만 있는 경우에 신용카드 세액공제가 가능할까요 (0) | 2022.10.28 |
---|---|
연말정산 신고기간 지난 경우 어떻게 환급 신청 하는지 (0) | 2022.10.21 |
학원 강사는 퇴직금이 없나요? 사업소득이라면서 퇴직금이 없다고 하네요.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(0) | 2022.10.21 |
1년에 간이과세자 부가가치세 신고는 몇번 하는건가요 (0) | 2022.10.14 |
태권도장 운영하는 면세사업자의 세금계산서 합계표 제출기한 문의 (0) | 2022.10.14 |
댓글